팔로워 1,000명만 있으면 수익화가 가능하다.
1000명의 팔로워를 통해 어떤 수익구조를 만들 수 있을까?
인스타그램은 이성적 판단보다는 친밀감을 느끼는 사람이 파는 것, 신뢰하는 사람이 파냐는 것이 기준이다.
이것을 관계형 커머스라고 한다.
그런 것 같다. 내가 보기에 퀼이 그렇게 좋지 않은 작가인데 팔로워가 많아서 이벤트를 열면 그들이 사주더라.
팔로워 1000명 모으고 나면 할 수 있는 것
1. 위탁 판매
고객에게 주문을 받고, 다른 회사나 업체에 그걸 제공해서 배송까지 맡기는 것이다.물건을 제조, 배송하지 않아도 돼서 자본금 부담이 없다는 장점과 수수료 수입이 적다는 단점이 있다.
2. 공동 구매
공동구매를 단발성으로 진행하는 것이다. 첫 번쨰 방법인 위탁 판매와 합쳐서 진행할 수 있다.
아이템에 대한 확신이 없을 때, 트라이 해 볼 용도로 사용할 수도 있다.
3. 인스타 마켓
카드결제, 현금영수증 발급을 내가 하는 것이다. 이것은 진짜 사업을 한다고 할 수 있다. 1인 기업인 것이다.
아 나는 위의 3개 중에서 아무것도 구매해 본 적이 없다. 내가 시작하기 전에 역시 직접 소비자가 되어봐야겠다. 구매 전, 후 과정에서 소비자인 내가 느끼는 것들 꼼꼼히 기록하고 인사이트 뽑아놓기!
4. 인스타그램 전광판
바로 광고를 말하는 것이다. 제휴 마케팅이라고도 한다. 클릭당 비용, 획득당 비용으로 구분할 수 있다.
광고 포스팅을 하기도 한다.
인스타툰을 그리면서 여러 그림 계정들을 보게 됐는데, 그림 계정들은 아무래도 피드를 갤러리처럼 사용하고 있어서, 광고주들이 섣불리 다가가지 못한다. 갤러리를 더럽히는 느낌이랄까. 그래서 내 계정은 절대! 갤러리 느낌이 나면 안된다. 적당히 실사 사진도 섞여 있어야 한다. 나는 지금 컨셉을 디자인 덕후로 잡고 있으니까 광고 받기 전부터 디자인이 멋진 건물, 브랜드를 찍어 올리고 소개하면서 나는 준비가 되어 있다, 이렇게 잘 홍보해줄 수 있다는 것을 어필해야겠다. 아이고 웃기다..
5. 제휴 링크를 프로필에 달기
6. 필터 생성
나에게 있어 특수한 상황은, 내가 디자이너라는 것이다. 내가 직접 제품을 디자인하거나, 나의 디자인(로고, 브랜드 디자인 등)을 판매할 수 있다.
디자이너 + 인스타그램, 어떤 것을 할 수 있을까? 그냥 디자이너로서 나의 작업을 홍보해서 프로젝트가 많이 들어오는 것 외에, 인스타그램을 머니 러신으로 활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인스타그램에도 알고리즘이 있다
해시태그의 공식
Social Insider 에서 해시태그 사용이 계정이 미치는 영향을 조사한 내용에 따르면 계정의 크기에 따라 해시태그를 달리 해야한다고 한다.
5천 미만 : 6개 해시태그를 캡션 하단
~ 1만 : 5개 해시태그를 첫 댓글에
~ 5만 : 2개 해시태그를 캡션 하단
~10만 : 8개 해시태그를 캡션 하단
10만 이상 : 6개 해시태그를 첫 댓글에
1만 이상 5만 이하 팔로워일 때는 해시태그를 두 개밖에 안쓰는 거야?!
그리고 캡션 하단에 해시태그를 작성하는 경우에는 글을 적당히 더보기 가 보일 정도로 작성해서 해시가 안보이게 해야 한다고 한다.
아래 사이트는 내 계정과 관련 있는 해시를 찾는 걸 도와주는 사이트다.
해시태그LAB — http://tag.mediance.co.kr/
글로빙 — https://www.globing.co.kr/hash.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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