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 먼저 선 나눈 거 보여주고, 웹싸 디자인 보여부기.
PDF보는 사람 입장에서 이게 어떤 브랜드인지 알 수 있게 목업 보여주기
잘 '보이'게 하는 거니까, 눈을 소재로, 그냥 검정 말고 눈을 그 안에 흑백으로 보여줄까
팝업 전시에 쓰일 '소재' 들 정하기.
테이프 절대금지
홍보영상도 풀기 가능하지. 이미지로 스틸것들 보여주기...
타다 로고 좀 비슷하게 생긴 것 ㅏㅌ은데 참고할만한 거 있을까나
제품과 관련된 더 자세한 정보들을 담을 수 있다. 몽블랑이 펜 높이를 각인한 것처럼. 더 찾아보기. 접착 소재라던가, 깔끔함을 표현할 수 있는... 크리스탈 관련된 것도 ㄱㅊ
'집적'처럼, 깔끔함과 시크를 나타낼 수 있는 다른 꽂히는 단어 있을까
패션으로 넓힌다면? 브랙앤화이트 시크
모션
나히다 스킬모션, 차렷자세, 양팔 벌려 선자세
심볼이 네모면 재미없을듯.. 네모 아니고 각진 제품 형태를 표현할수 있는...
이미지
사람들 걷는 거리에 깨끗한 포스터 포커스, 비오는 창가 깨끗한 포스터,
팝업에 같이 올릴 물건들 : 고급액자,
청각: 실제 제품 샀으니까, 제품 붙일 때 나는 소리를 브랜딩에 이용할 수 있을지도. 틱!하는 소리같은 거 안나나...
CM송 간단하게...
졸전페이지처럼 글로 정리된 PDF
깨끗함을 인문학처럼 풀 수 있을까(깊이를 더하기 위해)
거리를 깨끗하게
깨진창 이론-창이 깨끗하면 마음도 고와진다
브랜드 의례: 창에 붙이는 것, 보는 것
행동에 의미부여 하는 것.
블랙 앤 화이트 모델의 나히다 스킬모션
클리티 명함
상징 : 크리스털??. 제품 명이랑도 비슷하다
깨끗함'으로도 더 많은 얘기 풀 수 있다. 담다는 내 욕심이엇나!
슬로건:
퍼플 카우의 슬로건 파트 참고하기
크리스탈과 관련된 대사나 스토리 없나
테두리 없는 사각형으로 글자 배치>테두리가 깨끗함을 표현
깨끗함을 강조하는 브랜드 예시: 화이트(생리대)
머릿속 타겟은 알바처 사장님. 걔한테 컨셉 설명하는 상상을 해봤다.
알바했던 곳 사장님 떠올려보면 깨끗함. 하면 오~ 할 것 같은데 깨끗하고 담을 수 있고 어쩌구 하면 엥 뭐라는거야 할 것 같음.
어떻게 진행할지 감이 안잡히던 이유!
다양한 걸 담을 서 있다는 건 파는사람 입장이고, 사는 사람은 그냥 자기가 파는것만 깔끔하게 잘 보이는게 키일 거라 생각.
컨셉에 그리고 라는 단어가 들어가면 란된다-퍼플카우
다양함을 컨셉으로 했다가 안팔린 사례 조사. 더 설득력 얻으려고 조사했다고
기본 패키지에 그냥 종이말고 반투명 종이 넣을까. 반투명이 고급스으러워 보이는 이유?
단순한 브랜드인데 PT 웅장하게 한 사례?
---
중고책. 알라딘 같은.
중고 아닌 중고책 느낌. 헌 책 느낌이 아니라 세련된 새 것 처럼 판다. 헌책방 같은 헌책방
구하기 어려운 책들.
클리어파일: 투명한 느낌... 고유명사 만들어주기. 방향성 중 하나는 빡빡이 느낌의 친근한 별명을 지어주는 거 어떰. 소상공인들이 많이 쓰니까. 별명 아닌 이름은 세련된 이름임.
사람들이 더 쓰게 만드는.
왜 안써! 가게 분위기도 너덜해진다. 왜 안쓰냐면 이런 거 있는지 모른다. 심지어는 너덜너덜해보인다고 생각도 못한다. 이 문제를 브랜딩으로 해결해보자.
디자인과 학생이라고, 가게에 진짜 제공.
확장:
북코아, 알라딘, yes25
0312
기획과 비주얼기획
확장할 수 있는 프로덕트
작업할 에이전시 서치할 때, 이전 작업물 포폴 보며 화장품 등 품목이 비슷한지,작어디까지 작업이 가능할지 본다.
굉장히 이성적으로 조건과 가능성을 본다.
로고 시안과 컨셉 키워드별 무드보드
큰 키워드 하나와 하위 키워드.
방향성 별로 시안 3개 정도. 방향성이 잘 보이는 무드보드, 그래픽 요소, 로고(다크모드도), 패턴, 패키지, 공간, 모노그램, 등등. 필요한 것은 달라질 수 있다.
-로고, 그래픽요소, 패턴, 패키지는 공통으로 해오기
-방향성들의 차이가 잘 보이게
-의사결정권자에게 보여줄 ppt느낌으로.
서체는 메인 서체와 같이 세컨더리도 있으면 좋음.
Endcap visual??
카테고리 없음
자휴 nn번 하고 B+받은 브랜드디자인 작업중 메모
반응형
반응형